UPDATED. 2024-04-19 10:40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9월 넷째 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9월 넷째 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09.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구로구의사회, '감염관리교육' 진행 

구로구의사회는 지난 17일 구로구보건소 9층에서 오후 4시~6시까지 ‘2019년 의원급 의료기관 종사자대상 감염관리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서울특별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이 주최한 행사로 감염병으로 부터 안전한 도시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대학교 감염내과병동 오보람 간호사가 ‘의료기관 종사자가 꼭 알아야할 감염관리의 기본(배경, 감염 발상사례, 주의지침)’에 대해 강의했다. 

■ 구로구의사회, 3/4분기 의약인단체 간담회 참석 

구로구의사회는 지난 17일 오후 7시 경복궁 식당에서 정구수 치과의사회장 주최로 개최된 2019년도 3/4분기 의약인단체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인수 의사회장, 정구수 치과의사회장, 홍인기 한의사회장, 노수진 약사회장, 이성 구로구청장, 문영신 구로구보건소장, 송은철 의약과장, 이애경 의무팀장, 전숙현 의사회사무국장, 이은주 치과의사회사무국장, 김복철 한의사회사무국장, 박일순 약사회사무국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정희자 구로지사장, 양재춘 보험급여부장, 김병오 행정지원팀장이 참석해 최근, 의료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구로구의사회, 제1차 전체이사회의 개최 

구로구의사회(회장 이인수)는 지난 23일 오후 7시 역전칼국수 식당에서 ‘2019년도 제1차 전체이사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안건으로는 △2019년도 송년 음악회 및 제4차 연수교육(12월 9일 오후 6시30분 쉐라톤호텔 6층 그랜드볼룸, 송년음악회-한국유나이티드제약 후원 음악회) △구로구의사회 상임이사회 및 동호회 운영규정안 제정 △국회의원 후원 협조 △연말년시 불우이웃돕기 및 크리스마스씰 성금 모금(모금액 2만원) 등이다. 

기타사항으로는 제3차 연수교육 개최(10월 14일 오후 7시 구로병원 1층 대강당), 장애인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협약예정 안내(9월 25일 오후 2시 구로구보건소), 구로구청 점프구로 행사 참여 예정(9월 29일 오전 10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사업 홍보부스 운영), 백신 냉장관리 당부, 3,6,9,12월 중 환경과에서 의료폐기물점검 안내, 2019년~2020 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 사업 일정 안내)에 대해 안내했다. 

구로구의사회, 취약계층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 협악식 개최 

구로구의사회(회장 이인수)는 지난 25일 오후 3시 구로구보건소장실에서 ‘2019년도 취약계층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 협악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로구보건소는 비용심사 및 접종비 지급 및 위탁 접종 관련 대상자 홍보를 진행한다. 구로구의사회는 위탁업무를 성실히 이해하며 위탁계약 체결과 관련, 관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안내 및 홍보를 진행한다. 

접종 대상자는 구로구민 중 만13~64세 이하의 취약계층으로 2019년도 인플루엔자 사업 대상은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3,874명)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중 의료급여 1종·2종과 국가유공자는 2020년 예산 편성하여 2020년도 인플루엔자 사업부터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에는 구로구보건소 문영신 보건소장, 오광환 지역보건과장,  이수경 영유아모성팀장, 김효정 주무관, 구로구의사회 이인수 회장, 전숙현 사무국장이 함께했다. 

■ 용산구의사회, 2019 하반기 연수교육 개최

용산구의사회(회장 김원곤)는 2019년 하반기 연수교육을 지난 19일(목) 오후 7시 순천향대병원 소화기센터 CEO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1교시는 ‘비알콜성 지방간 질환의 진단과 치료’, 2교시는 ‘과민성방광의 치료’ 순으로 진행됐다.

저녁식사가 도시락으로 제공돼 바쁜 회원들이 원활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됐다.

■도봉구의사회 2019 추계골프대회 성료

도봉구의사회(회장 김성욱)는 2019년 추계골프대회를 지난 9월 22일(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리앤리CC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 팀 구성은 도봉구 인근 한일병원, 상계백병원, 북부신문과 함께 7개팀으로 구성돼 개최됐다.

의사회 관계자는 “태풍으로 인해 궂은 날씨 속에서도 즐건운 라운딩이 되었다”고 말했다.

▽다음은 시상내역

△우승 - 이수현 원장
△준우승 - 주용진 원장
△메달리스트 - 김해은 원장
△롱기스트 - 신경화 원장
△니어리스트 - 이계자 원장
△다버디 - 김상현 원장
△다파 - 김민성 원장
△다보기 - 박정연 원장
△대파 - 정준화 원장
△소파 - 나비석 원장
△행운상 장용석 북부신문 대표

■강북구醫, 와인데이 행사 개최

강북구의사회원들이 모처럼 진료실에서 벗어나 와인잔을 함께 기울이며 스트레스를 날리고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북구의사회는(회장 조규선)는 지난 9월 24일 저녁 7시 서울현대병원 8층 하늘공원에서 ‘강북구회원들을 위한 제1회 와인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강북구의사회가 올해 회원들의 단합과 친목을 위해 와인 파티, 치맥 파티, 각종 동호회 활동 지원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 한 가운데 이 날 행사가 결실을 보게 된 것이다.

조규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랜 기대와 바람속에 준비해왔던 강북구의사회의 첫 번째 와인데이가 열리게 되어 기쁘기 생각하며, 오늘은 넥타이도 풀고 마음도 풀고 이 자리를 충분히 즐기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행사 준비를 위해 애쓴 이정준 섭외이사와 나종근 총무이사, 멋진 장소와 물적 인적지원을 아끼지 않은 이우태 서울 현대병원장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도봉구의사회 김성욱 회장과 한일병원 조인수 병원장도 참석해 축사했고 주한수 고문님의 ‘술잔은 비우고, 마음은 채우고’ 건배사와 함께 시작된 행사는 한동혁 보아스 이비인후과 원장의 즐거운 와인 강의와 이정준 섭외이사의 바이올린 협주곡 타이스 명상곡 연주가 짙은 와인의 향기, 좋은 날씨와 함께 환상적으로 어우러져 멋진 행사가 됐다.

동대문구의사회 원로회, 추계 원로회 개최

동대문구의사회(회장 이태연) 원로회(회장 정병동)는 지난 22일 평창 봉평에서 2019년 추계 원로회 모임을 개최했다.

정병동 원로회장은 그동안 건강한 모습으로 반갑게 다시 뵙게 됨과 궂은 날씨에도 동참해주신 원로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이날 원로회는 봉평 메밀꽃 축제장과 메밀꽃 필 무렵 소설의 저자인 이효석 문학관, 속초 외옹치항 둘레길에 다녀왔다.

안타깝게도 태풍으로 인하여 아름다운 경치를 많이 즐기지는 못했지만, 회원들은 이 또한 추억이 된다며 모임을 마련해준 정병동 원로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다음의 만남을 기약했다.

■종로구의사회, 제5차 상임이사회 개최

종로구의사회(회장 유창용)는 지난 9월 27일 오후 7시 종로구의사회관에서 제5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제2·3차 연수교육, 송년회, 종로구의사회 선배와의 만남, 의료전문지 간담회, 회원 등산모임, 회원친선골프대회, 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간담회 등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