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신간]창의력 육아의 힘
[신간]창의력 육아의 힘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8.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영훈 교수 저
부모가 꼭 알아야 할 뇌 발달 창의력 육아법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영훈 교수가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고민하는 부모를 위한 지침서 ‘창의력 육아의 힘’을 발간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 아이들은 인공지능, 로봇과 필연적으로 경쟁하는 시대를 맞이한다. 김영훈 교수는 책을 통해, 아이들이 의욕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자신만의 영역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더욱이 부모는 아이가 어려서 부터 다양한 학습 경험을 통해 창의성  발휘에 필요한 신경망을 갖추게 해야 하며 보다 풍부한 환경 속에서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해 창의성을 가능한 적극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지해야 한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4-7세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지침을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5가지 영역에서 제시한다. 

구체적으로 △1장 대세는 창의교육이다 △2장 신체활동이 창의력을 만든다 △3장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듣고 쓰고 읽고 말하기 △4장 사회관계가 원활한 아이는 창의력이 높다 △5장 예술을 즐기면 자신감과 창의력이 높아진다 △6장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고 싶다면 일상을 탐구하자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 교수는 뇌과학적 근거는 물론 경제학, 사회학적 연구 결과도 적용해 아직 완전하게 발달하지 않은 아이의 창의적 두뇌를 보호하기 위해 부모와 가정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적절하게 발달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