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7월 넷째 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7월 넷째 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07.2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노원구의사회 장학후원회, 7월 두 번째 후원

노원구의사회는 장학후원회는 지난 19일 정부의 지원으로 부터 소외받은 가정 및 학교 폭력 피해자 학생 2명에 대해 후원을 실시했다.

지원 피해자의 선정은 노원경찰서 청문감사관 범죄 피해자 지원 업무협약(MOU)을 통해서 이뤄졌다.

2018년 6월부터, 의사회원도 지역사회 일원으로 소속한 지역과의 교감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후원을 위해 장학후원회를 신설했다.

장학후원회는 각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금까지 지역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여러 사업을 발굴해 활발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경찰의 순직, 부상 경찰관 및 자녀들을 돕는 '참수리사랑재단'을 통해 대상자 2명에게 각각 50만원씩 전달 예정이다.

■ 강서구의사회, 2019년도 보건소와의 간담회 개최

강서구의사회는 지난 17일 강서구 소재 음식점에서 보건소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보건소장 및 11명의 보건소 임원과 김기찬 회장 이하 12명의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의료인 전문가 평가제 시범사업, 의료수급권자 비급여 의료비 경감 사업 등 의사회와 보건소가 협력해야 할 공동 사업에 대해서 논의했으며, 특수의료정비 운영,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등 당면한 과제에 대해 논의 후 서로 간에 긴밀한 협조를 약속했다.

 

■ 강남구의사회, 2019년도 제5차 상임이사회 개최

강남구의사회(회장·황규석)는 지난 7월18일 오후 7시15분 차이린에서 (2019년도) 제5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회는 회무보고로 상임이사 워크숍 겸 4차 상임이사회 개최(6.15~16), 제12회 강남4개구의사회 합동학술대회 참가(6.23), 제33회 서울특별시의사회장배 골프대회 참가(6.30), 전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남을 국회의원) 면담, (9.8)강남구의사회 학술대회 준비위원회 개최 등에 관해 보고했다.
 
토의안건으로 △2019년 강남구의사회 학술대회(9.8) 개최 준비 및 진행사항 △강남구의사협동조합 설립 진행 사항 △동문회 활성화를 통한 의사회 가입 독려 방안에 관한 사항 △하반기 행사 일정 준비(단체 영화관람, 강남구의사회장배 골프대회, 바비큐 파티, 송년 문화의 밤 행사)에 관한 사항 △서울특별시의사회 의료봉사단 나눔 진료 참여(9.29)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 서초구의-현대HCN 서초방송 간담회 개최, 지역주민 위한 협력 강화한다


서초구의사회(회장·고도일)는 지난 24일 논현동 동해별관에서 현대HCN(대표이사·김성일)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주민을 위한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도일 서초구의사회장, 박창수·이창선 부회장과 김성일 현대HCN 대표이사, 김형남 제작본부장 등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성일 대표이사는 “서초구의사회가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우리동네주치의’ 프로그램 제작에 적극 협조해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고도일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에 고도일 회장은 “우리동네주치의는 구의사회와 현대HCN의 장점을 살려 지역주민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던 좋은 아이템이었다. 그 외에도 구의사회의 다양한 공헌활동에 함께 해준 것에 대해서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화답했다.

한편 서초구의사회와 현대HCN은 오는 9월21일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서리풀 공원 자선걷기대회’ 개최하여 지역사회를 향한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해나가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