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6월 넷째 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6월 넷째 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06.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구로구의사회, 만성질환관리사업 지역 운영위원회 정기회의

구로구의사회(회장·이인수)는 지난 20일 구로구보건소 9층 강당에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사업 지역 운영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조금주 위원(의사회 의무이사)은 ‘고혈압, 당뇨병 관리 서비스 제공 절차’를 주제로 발표했다.

발표 내용은 환자 등록부터 케어플랜 수립, 환자 관리, 점검 및 평가 순서 등에 대한 소개와 함께 환자가 처음 의료기관을 방문해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사업 서비스를 받기까지의 전반적인 절차와 수가, 검진 바우처 등에 관한 것이었다.

이와 함께 위원회는 사업결과 모니터링 자문 및 토의 시간을 가졌다. 토의에서는 △참여의원 등록 환자 수와 교육 참여 인원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과 △혈압, 당뇨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대한 홍보활동 강화 △환자 본인부담금, 검진바우처 등 수가와 관련된 기관 간의 협력사항 △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지원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번 회의에는 구로구의사회 이인수 위원장(회장), 노경숙 부위원장(구로구의회 구의원), 이상덕 위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최승 위원(새구로마을신문 대표), 양재춘 위원(건강보험공단 구로지사 보험급여부장), 이경희 위원(서울시구로구간호사회 회장), 조금주 위원(구로구의사회 의무이사)이 참석했다. 

구로구보건소에서는 이상국 보건행정과장, 이철명 건강도시팀장, 김혜숙 담당자가 함께 했다.

 

■ 서대문구-마포구의사회, 합동연수교육 진행 

서대문구의사회(회장·임영섭)와 마포구의사회(회장·박석준)는 지난 20일 오후7시 세브란스암병원 지하3층 서암강당에서 제2차 합동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최영주 원장(허갑범 내과)이 '당뇨의 최신지견(제2형 당뇨병 치료 약제의 트랜드, △한재용 원장(서울본내과)이 '위산분비기전과 Novel P-CAB'를 강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