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6월 셋째 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6월 셋째 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06.1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금천구의사회, 골프대회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유용규)는 지난 9일 신원CC에서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골프대회는 개최 이래 가장 많은 24명의 회원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었으며 회원간의 친목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됐다.

수상자로는 우승 김형식, 준우승 김성칠, 메달리스트(80타) 김용호, 롱기스트(250m) 김병수, 니어리스트(1m) 전영수, 다보기상 조종근, 행운상 김도윤 회원이 선정됐다. 금천구의사회 골프동호회에서는 11월3일(일) 가을 골프 라운딩을 개최하기로 했다. 

 

■ 금천구의사회, 제1차 전체이사회의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유용규)는 지난 10일 오후 7시30분 강강술래 식당에서 고문과 반장, 상임이사 등 총 16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전체이사회의를 개최했다.

논의사항으로는 오는 26일 개최 예정인 '회원 및 병·의원 가족의 날 행사' 단체 영화관람의 상영작(맨인블랙:인터내셔널)을 선정했고, 금년부터 변경된 서울시의사회 만70세이상 회원의 회비 면제 기준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금천구의사회 면제기준은 기존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한방관련 정책담당 임원에 전동찬 의무이사를 추천하기로 했다.

기타사항으로는 서울시 남서7개구의사회 합동 학술대회(7월13일) 회원 홍보와 서울시의사산악회 가야산 등반(7월14일) 참석 회원들에게 회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 서대문구의사회, '제2차 상임이사회' 개최 

서대문구의사회(회장·임영섭)는 지난 11일 오후7시 '제2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1분기 회무, 재무 보고 및 2분기 주요 회무 안내와 지난 회보편집위원회에서 논의되었던 원고와 광고 유치에 대해 알리고 이에 따른 임원진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오는 8월에 개최되는 골프대회는 이은숙총무이사 주관으로 진행하고, 한방 관련 정책담당 추천 임원으로는 김학준법제이사를 선임해 서울시의사회에 통보하기로 했다.

 그 밖에 전문가평가제 시범사업에 대한 재논의 및 본회가 주최하는 제2차 합동연수교육에 많은 참석을 당부하고 자리를 마쳤다. 
 

■ 구로구의사회,  의약인단체 간담회 개최 

구로구의사회(회장·이인수)는 지난 13일 오후 7시 경복궁 식당에서 의사회 주최로 '2019년도 2/4분기 의약인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인수 의사회장, 정구수 치과의사회장, 홍인기 한의사회장, 노수진 약사회장,  이성 구로구청장, 문영신 구로구보건소장, 송은철 의약과장, 이애경 의무팀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재춘 보험급여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 서초구의사회장배 회원 친선 골프대회 성료

서초구의사회(회장·고도일)는 지난 6월15일 인천 스카이72 컨트리클럽에서 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마련을 위한 ‘서초구의사회장배 회원 친선 자선 골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도일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바쁘신 와중에도 지역 내 소년소녀가장을 돕기 위해 많은 회원들이 자선기금마련 행사에 동참해주어 감사하다”며 인사를 건넸다.

이날 모인 기금은 전액 서초구 지역 내 소년소녀가장을 돕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 고도일 회장은 강남 4개구 합동학술대회와 관련, “회원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오는 23일에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되는 학술대회에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게 됐다. 당일에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임원 여러분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