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이석종 교수, 대한피부병리학회 회장 선출
[동정]이석종 교수, 대한피부병리학회 회장 선출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9.06.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병원 이석종 교수(56, 피부과)가 2019년 5월 26일 제 18차 대한피부병리학회 심포지엄에서 신임 대한피부병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1년 5월까지 2년간이다. 

대한피부병리학회는 대한피부과학회의 공식 산하학회로 피부병리학을 교육, 연구하는 학회다.

대한피부병리학회는 1945년 발족된 대한피부과학회의 분과 학회 중 가장 역사가 긴 산하학회로 1982년 병리조직 및 전자현미경 연구분과위원회로 시작, 1993년 피부병리연구위원회로 확대 개편된 후, 2003년 현재의 ‘대한피부병리학회’로 개칭됐다.

현재 학회는 100여 명의 피부병리학자와 피부병리를 전공하는 병리학자들의 공동체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석종 교수는 “회장으로서 학회 발전과 회원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기존의 국내 피부병리 분야에 대한 교육, 연구를 강화하겠다"며, "특히 한국의 피브병리 진료와 연구를 대표하는 대한병리학회 내의 피부병리연구회와 학술적, 인적 교류를 활발히 하여 피부병리학의 지식 발전과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다음으로 피부질환의 임상소견과 병리소견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더모스코피 (피부확대경) 컨텐츠를 피부병리 교육과 연계하여 시대를 선도하는 피부과 의사 양성에 일조하며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기존의 유리 슬라이드를 이용한 교육 시스템을 재고하고 현대적인 가상영상시스템에 선제적으로 적응하여 장차 다가올 변화에 대응토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