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6월 첫째 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6월 첫째 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06.0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서대문구의사회, 관내 의약직능단체장 회의 개최 

서대문구의사회(회장·임영섭)은 지난달 28일 오후7시 관내 의약직능단체장(보건소장, 보험공단지사장, 한의사회장, 치과의사회장)과의 정기 만남을 갖고 상호 의료계 현황에 대한 의견교환과 함께 한의사회장과는 의한방일원화에 관한 논의를 가졌다. 

 

■ 서대문구의사회, 회보편집위원회 회의 개최 

서대문구의사회보편집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오후7시 본회 사무국에서 편집위원회를 갖고 제8호 회보 원고와 광고 모집, 발간 일정 등에 관한 세부사항들을 논의했다.

원고의 경우 회원 안내 문자를 통해 회원 참여를 유도하고 2차 상임이사회를 통해 임원진의 원고 참여와 광고 모집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기로 했다. 

 

■ 금천구의사회-강남성심병원, 간담회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유용규)는 지난달 31일 오후7시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고려홀에서 한림대 강남성심병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금천구의사회 유용규 회장, 김덕환 부회장, 김형은 총무이사, 김문경 법제이사, 김성덕 의무이사, 정우성 보험이사, 박성재 보험이사,  손형래 재무이사, 김홍열 정보이사가 참석했고 강남성심병원에서는 이영구 병원장, 윤성대 행정부원장, 이동진 기획실장, 김형수 수련교육부장, 조지웅 대외협력센터장, 이가영 안과과장, 김정연 정형외과 교수가 함께했다.

유용규 회장과 이영구 병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강남성심병원의 병원발전계획 발표가 있었으며환자 전원과 회송에 대한 애로사항과 해결방향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고 서로의 발전을 기원하는 건배를 했다. 두 기관은 금천구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