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24 (목)
[동정]이동우 교수, 국내 첫 국제생활습관의학전문의 취득
[동정]이동우 교수, 국내 첫 국제생활습관의학전문의 취득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9.05.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습관 발병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전문 진료수행 능력 입증”

건국대병원 건강의학과 이동우 교수가 국내 처음으로 국제생활습관의학전문의 자격증(IBLM, International Board of Lifestyle Medicine)을 취득했다.

이동우 교수
이동우 교수

이는 미국생활습관의학회(ACLM, American College of Lifestyle Medicine)에서 주관하는 미국생활습관의학전문의(ABLM, American Board of Lifestyle Medicine)시험과 동일한 국제시험 국제용으로 생활 습관으로 발생할 수 있는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며 진료할 수 있는 전문적인 수행 능력을 평가한다.

최근 세계보건기구는 치매 예방 가이드라인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사망 원인의 80%를 차지하는 순환기계질환인 심뇌혈관질환과 당뇨병, 만성호흡기질환, 암 등 주요 만성질환도 생활 습관과 관련이 깊다.

이에 최근 미국 스탠퍼드 의과대학 등에서는 생활습관의학을 교과과정으로 채택하고 메사추세츠 종합병원처럼 생활습관의학 클리닉을 운영하는 병원도 증가 추세다. 

이동우 교수는 “2년 전 하버드 의과대학에서 생활습관의학을 접한 후 꾸준히 공부하고 진료에 적용해 왔다”며 “생활습관의학 전문의 자격으로 환자와 만나게 되니 책임감이 더 크게 느껴진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