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인하대병원, 의료 서비스 질 평가 홈페이지 공개
인하대병원, 의료 서비스 질 평가 홈페이지 공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5.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원장‥김영모)이 인천지역 최초로 홈페이지에 의료의 질 지표 결과를 공개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언제든 인하대병원의 의료질 수준과 환자 안전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공개된 의료질지표는 ‘응급의료서비스, 중증질환, 항생제 사용 관리, 환자 중심성’4개 분야로 해당 질환 및 수술, 진료 서비스에 대한 지표 결과로 구성된다. 또한 의료진과 환자, 보호자가 예방과 치료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하는 정보도 포함하고 있다.

각 질환에 대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적정성평가, 환자경험평가, 보건복지부 응급의료기관평가 등이 포함되어 있다.  

김영모 원장은 “진료 결과를 공개하는 것은 의료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질적인 측면에 대한 자발적 점검의 기회로 삼아 의료진이 진료 결과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라며 "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치료가 단순히 일방향적인 측면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 늘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나가는 쌍방향적 치료, 더 나아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환자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공개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나아가 “지표공개가 의료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특히 인천 지역 상급 병원 의료 서비스의 질과 안전 확보에 대한 콘센서스 형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