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동정]한양대병원, 이화의료원
[동정]한양대병원, 이화의료원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5.2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상철 한양대류마티스병원 교수, '백남석학상’ 수상

한양대류마티스병원 류마티스내과 배상철 교수가 지난 15일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제80주년 개교기념식에서 ‘백남석학상’을 수상했다.

백남석학상은 한양대를 설립하고 교육 사업에 전념한 백남(白南) 김연준 박사(1914~2008)의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교육·연구 분야에 뛰어난 업적을 보인 학자를 매년 선정해 개교기념일에 수여하고 있다. 

배상철 교수는 한양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하버드대 브리검앤우먼스병원에서 연수하는 동시에 공중보건대학원에서 임상역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대한의학회, 대한의사협회, 대한임상약리학회, 대한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아시아약물경제학회,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2011년부터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2012년부터 한양대학교 석학교수, 2018년부터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배 교수는 지석영학술상,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최우수임상연구자상, 대한의사협회 한미자랑스런의사상, 대한류마티스학술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분쉬의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 김경효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아시아소아감염학술대회 회장 취임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 김경효 교수가 지난 19일 The-K Hotel에서 개최된 대한소아감염학회 2019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아시아소아감염학회의 제10회 아시아소아감염학술대회(10th Asian Congress of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 ACPID 2020) 회장에 취임했다.

제10회 아시아소아감염학술대회는 2020년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약 1,000여 명의 소아감염 의료진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김경효 교수는 국내 소아 감염과 백신 관련 기초 연구 및 임상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이다. 대한소아감염학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소아청소년 상기도 감염 항생제 사용 지침’과 ‘하기도 감염 항생제 사용 지침’을 만들었고, 소아 예방접종 지침서도 만든 바 있다. 또한 이화백신효능연구센터를 이끌면서 국내 개발 백신의 객관적인 임상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 김유정 한양대병원 안과 교수, 미국안과학회서‘Travel grant’수상

한양대병원 안과 김유정 교수가 최근 캐나다 밴쿠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미국안과학회(The Association for Research in Vision and Ophthalmology, ARVO)에서 ‘Travel grant’를 수상했다. 

김 교수는 ‘쇼그렌증후군 환자의 눈물에서 마이크로알엔에이 분석(Analysis of the tear MicroRNA levels in sjögren’s syndrome)‘이라는 주제를 발표하여 쇼그렌증후군 환자의 눈물에서 유의하게 발현 차이를 보이는 마이크로알엔에이들을 최초로 분석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유정 교수는 한양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병원에서 각막질환 임상강사를 지냈다. 대한안과학회, 한국외안부학회,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한국건성안학회, 한국콘택트렌즈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양대학교병원 안과에서 백내장, 각막질환, 건성안, 콘택트렌즈, 쇼그렌증후군, 류마티스질환 관련 안질환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 정민경 이대목동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 젊은 연구자상 

이대목동병원 류마티스내과 정민경 교수가 최근 개최된 제39차 대한류마티스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제13차 국제 심포지엄에서 ‘젊은 연구자상(Young Investigator Award)’을 수상했다.

정민경 교수는 ‘류마티스 관절염을 가진 한국 가임기 여성에서의 동반 질환, 약물 사용 및 임신율’이라는 연제로 우수한 젊은 연구자들에게 수여하는 ‘젊은 연구자상’ 수상했다. 

한편, 정민경 교수는 이대목동병원 류마티스내과 임상조교수로 환자 진료 뿐만 아니라 활발한 임상연구를 진행하며 국내외 학회에서 연구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