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성모, 의학정보실 The LiVrary 오픈
부천성모, 의학정보실 The LiVrary 오픈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5.2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은 교직원이 행복한 병원을 만들겠다는 취지하에 신개념 의학정보실 The LiVrary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된 의학정보실은 도서관(Library)에 새로운 가치(Value)를 담는다는 의미로 The LiVrary라 명명했으며, ‘소통’과 ‘충전’이라는 컨셉 하에 벽을 없애고 24시간 제약 없이 이용이 가능한 오픈 도서관을 지향하고 있다.

도서관은 공부하는 사람들이 가는 곳이라는 고정관념을 없애고자 유리와 조명으로 공간을 구분하는 개방형 설계 하에 미니바와 카페형 소파를 비치하여 자연스러운 백색소음이 있는 환경으로 조성했으며, 서가는 온라인이 지원되지 않는 책들로 최소화했다.

또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교직원이 이용하면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교직원간의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간 곳곳에 개념을 심었다. 정보검색과 교육, 회의가 가능한 information zone, 혼자만의 사색,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Be;UM room과 1인 벙커, 전자보드를 활용한 협업과 토론이 가능한 collaboration zone, 다양한 문화 이벤트와 자유로운 그룹 활동이 가능한 event zone 등 목적에 따라 스팟을 선택할 수 있다.

의학정보실 중앙 쪽과 외부로 통하는 복도 쪽에는 항시적으로 대내외 영상정보를 상영하여 기관과 직원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미디어 활용이 가능한 요소를 배치했다.

부천성모병원 의학정보실은 성요셉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직원을 위한 학술 연구자료와 정보 제공은 물론, 논문 활용을 위한 교육, 독서를 통한 교직원간 소통과 힐링을 위한 ‘불목야독’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정보와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