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일 청계천, 1000만시민 초대합니다"
“6월2일 청계천, 1000만시민 초대합니다"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5.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제17회 서울시의사의날' 행사 영상물 제작 
박홍준회장 "서울시민 건강 책임진다는 자세로 행사 준비'

“서울시의사회와 함께하는 건강 서울! 6월 2일 오전 11시 청계광장 및 청계천에서 진행되는 ‘시민건강축제’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박홍준)가 ‘제17회 서울시의사의날’을 기념해 열리는 시민건강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의사회는 페이스북을 통해 축제 알림 홍보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는 한편, 서울시의사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좋아요&인증댓글 이벤트' 등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의사회는 지난 5월 8일 전영미 부회장과 홍성진 부회장이 나선 가운데 ‘서울시의사의날 기념 시민건강축제 초대합니다’라는 영상을 제작해, 행사 일정과 진행사항, 상품 안내 등을 소개했다. 

이 영상에 이어 서울시의사회는 지난 5월 20일 청계천광장 ‘소라상’에서 박홍준 회장과 34대 집행부가 함께한 가운데 시민건강축제 두 번째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이날 34대 이사진들은 한 사람씩 나서 △6월 2일 △일요일 △오전 11시 △모두 함께 △청계광장으로 △오세요 △시민 △건강 △걷기대회 △축제 △건강한 △서울 △만들어 △갑시다!!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시 △의사회 △화이팅!! 이라고 적힌 판넬을 들고 1000만 서울시민의 마음을 사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영상을 찍었다. 

박홍준 회장은 “올해로 104주년을 맞이하는 서울특별시의사회는 대한민국 최초로 의사 면허가 부여된 6월 3일을 ‘서울시의사의 날’로 지정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올해는 청계광장에서 제17회 서울시의사의날 기념 시민건강축제를 개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걷기 운동은 모든 건강관리에 기본이 되는 중요한 운동으로서, 걷기 그 자체만으로도 근력 강화와 심폐기능 활성화, 뼈 조직 강화 등 많은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민건강축제를 청계천 걷기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박 회장은 “서울시의사회는 진료실에서만 질병을 치료하기 보다는 일상에서의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안내해 드리고자 이번 시민건강축제를 계획했고 이번 행사에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념품 및 경품을 준비했다”며 “모두 체험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서울시의사회는 앞으로도 건강도시를 추구하는 서울특별시와 함께 1000만 서울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