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재활병원 인증기준 7월 중 나온다
재활병원 인증기준 7월 중 나온다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9.05.1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청회 개최 막바지 …급성기병원 기준과 다른 특수성 반영

재활병원 인증기준 마련이 막바지에 접어들어 빠르면 오는 7월 중 나올 것으로 보인다.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은 재활의료기관의 특수성과 향후 추진될 재활의료기관 지정사업을 고려하여 개발했다.

당초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의료기관 인증획득이 재활의료기관 지정사업의 신청 요건으로 마련됐다.

그러나 수술과 시술 등의 내용을 담은 급성기 감염관리 인증기준이 재활 서비스를 위주로 제공하는 병원의 운영과 달라 지난해 12월부터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안) 개발에 착수해 현재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인증원은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7일(금) 오후 2시, 신한금융투자본사 지하2층 신한WAY홀에서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 마련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청회는 재활의료기관 종사자와 대한병원협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해 재활의료기관 인증사업 및 기준(안)에 대한 발표,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증원은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한 후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안)을 보완하고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위원회의 승인을 통해 빠르면 오는 7월 중으로 기준을 공표할 예정이다.

한원곤 인증원장은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을 통해 기능회복시기에 적절한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재활환자의 사회복귀를 도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