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넷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넷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04.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로구의사회, 제2차 연수교육 개최

구로구의사회(회장·이인수)는 지난 22일 오후 7시 구로병원 1층 대강당에서 '2019년도 제2차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연수교육은 △어지러우면 어떻게 하나(구로병원 채성원 이비인후과) △성인예방접종의 필요성과 중요대상백신(서울성모병원 강진한 소아청소년과)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의 시연(조은가정의학과의원 조금주 원장)등이 강의됐다. 

 

■ 서대문구의사회, 서대문구약사회 자선다과회 참석 

서대문구의사회(회장·임영섭)는 지난 23일(화) 오후1시 의사회 임영섭회장과 남기헌부회장이 2019년 서대문구약사회 자선다과회에 참석해 성금을 전달하고 약사회 임원들과 환담을 나눴다. 

 

■ 서초구의사회, 2019년 첫 상임사회 워크숍 개최

 


서초구의사회(회장·고도일)은 지난 20일 강화도 석모도에서 2019년 첫 상임이사회를 워크숍으로 개최하고 상반기 주요 회무를 논의했다.

이날 상임리에서는 양주민 원장(길흉부외과의원 강남점)을 홀몸어르신을 돕기 위한 자선골프대회 준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오는 6월15일 스키이72CC에서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특별히 이번 자선골프대회는 개원의 진료여건을 고려, 야간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6월22일에 개최 예정인 ‘2019년 강남 4개구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임대정 원장(서울탑비뇨기과의원 강남점)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고도일 회장(고도일병원)은 “항상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는 서초구의사회가 되겠다”며, “6월2일에 열릴 외국인 건강 축제에도 서초구의사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봉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 은평구의사회, 2019년 춘계 회원 친선 골프대회 개최


  은평구의사회(회장·정승기)는 지난 4월7일 ‘2019년 은평구의사회장배 회원 친선 춘계 골프대회’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오후 송추CC에서 열린 춘계 골프대회에는 회원 27명이 참가, 7팀으로 나눠 스포츠를 통한 우의를 다졌다.

  한편 이날 골프대회의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우승 : 이재형 △준우승 : 엄대식 △메달리스트 : 강승완(76타) △준 메달 : 문병철 △장타상 : 서진학(295야드) △근접상 : 박형주(0.7m) △다파상 : 송호석 △다보기상 : 김기창 △장려상 : 양영준, 홍석호 △행운상 : 김우요

 

■ 은평구의사회, 강병원 국회의원 방문

은평구의사회 정승기 회장과 박근태·하상철·노준래 회원이 지난 20일 오후 3시 강병원 국회의원(은평을)을 방문, 의료계 현안을 설명했다.

정승기 회장은 의료전달체계 붕괴 및 저수가와 관련, 1차 의료기관의 경영이 너무 어렵다강병원 의원님도 관심을 가지고 현안 해결에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