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56 (목)
[동정]한림대성심병원, 서울성모병원, 인천성모병원
[동정]한림대성심병원, 서울성모병원, 인천성모병원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4.2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덕인 한림대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한림대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덕인 교수가 대한우울조울병학회 신임 이사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19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다.

전덕인 이사장은 국제학술지 'Clinical Psychopharmacology and Neuroscience'의 편집장을 맡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문학술지를 ‘Mood and Emotion’으로 영문화 했고 이를 앞으로 SCI(E)급의 국제학술지로 탈바꿈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국민들이 우울증과 조울병을 이해하고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내책자, 언론보도, 인터넷 홍보, 동영상 제작, 대국민 캠페인 등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전덕인 교수는 현재 대한정신약물학회 간행이사 및 국제학술지 ‘Clinical Psychopharmacology and Neuroscience’ 편집장을 겸임하고 있다. 기분장애에 대한 꾸준한 연구업적을 쌓아 양극성장애(조울병), 우울증, 정신약물학 등의 교과서를 편찬했다. 또한 2002년부터 양극성장애와 우울증의 치료지침서 개발을 맡아왔으며 지난 3월 ‘양극성장애-조율병의 이해와 치료’ 개정 3판을 발간했다.

■ 서호석 서울성모병원 위장관외과 교수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위장관외과 서호석 교수가 최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9 대한위암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최다논문게재상을 수상했다.

서호석 교수는 대한위암학회에서 발간하는 위암학회지(Journal of Gastric Cancer)에 논문을 가장 많이 게재한 회원에게 주는 최다논문게재상을 받았다.

서 교수는 위암과 항역류수술, 단일공복강경을 활용한 탈장 분야를 진료하고 연구하고 있는 차세대 의사로서 국내외 학회지에 2018년에만 제1 저자로 8편에 달하는 논문을 발표했다. 최근 3년 동안 대한외과학회 학술대회 우수 구연발표상, 대한위암학회 우수 포스터 발표상, 일본위암학회 Travel grant 상 등을 꾸준히 수상하며 위암에 관한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김강민 인천성모병원 신경외과 교수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신경외과 김강민 교수가 최근 제32회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한미약품 학술상(구연발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강민 교수는 ‘동맥경화 환자에게 뇌혈관문합술 이후 발생하는 신경학적 이상의 임상적 특징 및 원인(Clinical feature and cause of neurological deterioration after Extracranial–intracranial bypass surgery for cerebral atherosclerosis)’을 주제로 발표했다.

김강민 교수는 이번 발표를 통해 혈류 충돌이 그 원인일 가능성이 있으며 향후 환자 치료에 있어 새로운 접근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한편 김강민 교수는 2015년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최우수 구연 발표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대한뇌혈관외과학회,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