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동정]공단 일산병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동정]공단 일산병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9.04.1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김성우)은 지난 10일(수) 제 47회 보건의 날을 기념해 고양시에서 개최한 ‘건강 어울림 한마당’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의 날'은 국민 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 및 복지 분야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보건복지부는 국민 건강증진과 보건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격려하고 포상하고 있다.

일산병원은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운영, 완화의료 전문기관 지원사업, 민간공공협력 결핵관리사업 제공,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 운영 등 다양한 국고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보건사업 및 공중보건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고양시 관내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 1사1촌 자매마을 협약 등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무료진료 및 원내·원외 건강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외국인 노동자 의료봉사, 국외 의료봉사로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김성우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다양한 지역 사회 연계사업을 통해 공공보건의료 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공공의료기관이자 보험자 직영병원으로서 더불어 사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나아가 국민건강증진, 보건의료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