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2 (목)
[동정]김양수·이효진 교수팀, 견주관절학회 우수논문연제상
[동정]김양수·이효진 교수팀, 견주관절학회 우수논문연제상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4.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양수 교수  △이효진 교수
△김양수 교수     △이효진 교수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김양수·이효진 교수팀이 최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 된 제 27회 대한견주관절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연제상을 수상했다.

김양수·이효진 교수팀이 수상한 우수 논문은 학술대회에 발표된 논문 중에서 학술적 완성도가 높고 학문적 발전에 공헌한 논문들을 선정해, 학회 당일 심사위원들이 채점한 점수를 합하여 최고점을 받은 논문에 수여한다.  

이번 논문 ‘When should we repair partial-thickness rotator cuff tears? Outcome comparison between immediate surgical repair versus delayed repair after 6-month period of nonsurgical treatment’(연자 : 이효진 조교수, 책임저자 : 김양수 교수)은 전향적으로 진행한 연구로서, 견관절 회전근 개 부분 파열의 치료에 있어 바로 수술을 시행하는 군과 6개월의 보존적 치료 이후의 수술한 군을 비교 하였고, 회전근 개 부분 파열의 경우, 바로 수술을 시행하지 않고 약 6개월간의 유예기간을 두어도 두 군간의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은 것이 입증되었다는 점에서 논문의 중요성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