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셋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셋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04.1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로구의사회, 제8반 반모임 개최 

구로구의사회는 지난 12일 오후 12시 30분 개성손만두 식당에서 ‘제8반 반모임’을 개최했다. 

의사회는 행사 진행에 앞서 고강희 부회장의 격력사와 함께 지원금(금일봉)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 안건으로는 △2019년도 마약류취급자 및 의료기관 자율점검표 실시 안내 △2019년도 제2차 연수교육 개최 안내(4월 22일 오후 7시, 구로병원 1층 대강당, 어지러우면 어떻게 하나(구로병원 채성원 이비인후과 교수), 성인예방접종의 필요성과 중요대상백신(서울성모병원 강진한 소아청소년과 교수),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의 시연(조은가정의학과의원 조금주 원장)) △제35회 회원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내(6월 9일, 신라 CC, 오전 10시 아주약품 주차장(주차 무료)에서 버스 출발), △제17회 7개구의사회 합동 학술대회 개최 안내(7월 13일 오후 3시~9시, 쉐라톤호텔 6층) 등이다. 

기타 사항으로는 2016년도 면허신고 회원 대상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실시(필수평점2점),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관심 부탁, 제17회 서울시의사의 날 개념 시민건강축제 개최 안내(6월 2일 오전 10시), 서울시의사회 주관 외국인근로자 무료진료 참여 협조(6월 30일 오전 1시~4시), 해외출장 및 입원시 필히 ‘대진의 신고’ 안내, 기획현지조사→청구프로그램의 본인부담액, 본인부담금수납대장, 진료기록내용 일치 점검, 3,6,9,12월 중 환경과에서 의료폐기물 점검 실시, 마약류 수시점검 사용기한내 필히 정리 및 폐기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 서대문구의사회 

서대문구의사회 임영섭회장은 지난 10일 오후7시 서대문구청 뒤 안산 자락길에서 벚꽃 번개팅을 가졌다. 의사회 회원들은 쌀쌀한 바람에도 불구하고 진료를 마치고 참여한 회원들과 벚꽃이 만개한 자락길 산책과 저녁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구로구의사회  ‘제12반 반모임' 개최 

구로구의사회는 지난 16일 오후 1시 오류회관 식당에서 ‘제12반 반모임’을 개최했다. 

의사회는 회의 진행에 앞서 이생호 간사(밝은이안과의원)의 인사말과 함께 양정안 구로구의사회 부회장의 격려사와 지원금(금일봉)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 안건으로는 △2019년도 마약류취급자 및 의료기관 자율점검표 실시 안내 △2019년도 제2차 연수교육 개최 안내(4월 22일 오후 7시, 구로병원 1층 대강당, 어지러우면 어떻게 하나(구로병원 채성원 이비인후과 교수), 성인예방접종의 필요성과 중요대상백신(서울성모병원 강진한 소아청소년과 교수),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의 시연(조은가정의학과의원 조금주 원장)) △제35회 회원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내(6월 9일, 신라 CC, 오전 10시 아주약품 주차장(주차 무료)에서 버스 출발), △제17회 7개구의사회 합동 학술대회 개최 안내(7월 13일 오후 3시~9시, 쉐라톤호텔 6층) 등이다. 

기타 사항으로는 2016년도 면허신고 회원 대상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실시(필수평점2점),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관심 부탁, 제17회 서울시의사의 날 개념 시민건강축제 개최 안내(6월 2일 오전 10시), 서울시의사회 주관 외국인근로자 무료진료 참여 협조(6월 30일 오전 1시~4시)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동작구의사회, 의약인단체장·공단 지사장 간담회 개최

동작구의사회 임성원 회장은 지난 8일 개최한 동작구 관내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등 의약인 단체장 간담회에 정제규 국민건강보험공단 동작지사장을 초청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 의료현안에 대해 논의했고, 정제규 지사장은 본인부담상한제 개선과 장기요양 이동지원 서비스 시범사업 실시 및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제도 개선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단체장들과 동작지사장은 의료계 발전과 동작구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기로 중지를 모았다.

김익수 객원기자

 

■ 중구의사회, 중구청과 정책 간담회 개최 

(좌)조정호 총무이사 김성배 부회장 정종철 회장 서양호 구청장 윤영덕 보건소장
(좌)조정호 총무이사,김성배 부회장, 정종철 회장, 서양호 구청장, 윤영덕 보건소장

중구의사회 (회장·정종철)는 지난 18일 오후 1시30분 중구청장실에서 중구청과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청측에서 서양호 중구청장, 윤영덕 보건소장, 문주연 의약과장이, 의사회측에서는 정종철 회장, 김성배 부회장, 조정호 총무이사가 참석했다. 30분여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중구청과 중구의사회간의 소통을 위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지속됐다

서양호 구청장은 "중구민이 숫자가 많지 않아  구청이 통크게 자원을 댈 수 있고 맞춤형 서비스를 구민에게 제공할 수 있다" 고 밝혔다. 또한 "인구유출을 막기 위한 돌봄환경이나 편의시설 인프라 개선에 힘쓰고 있고, 의료자원도 그런 항목중의 하나"라고 강조하며 의사회와의 활발한 정책 공조를 제안했다.

이에 대해 정종철 회장은 중구보건소에서 각 병의원에 제공하는 감염예방 컨설팅 사업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정 회장은 "중구의사회는 보건소와 협조적인 정책 소통을 많이 해왔다고 자부한다. 만성질환 관리  시범사업에 중구의사회가 최근 참여했으므로 앞으로도 보건소와 유기적인 공조를 더욱 공고히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두 단체장은 오는 6월2일 중구 관내인 청계천에서 펼쳐질 '서울시의사의날 기념 시민건강축제'에서 만나 우의를 다지기로 뜻을 모았다.

김성배 객원기자 

 

■ 금천구의사회,  2차 상임이사회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유용규)는 지난 8일 오후 7시 30분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1층 가든테라스에서 2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보고사항으로 총무부에서 지난 3월 30일 제73차 서울시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 회의 개최 결과 보고와 법제부에서 지난 3월 29일 전문가평가제 시범사업 설명회에 참석한 유용규 회장의 설명이 있었으며, 의무부에서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27개 의원이 참여하게 됐음을 보고 했다.

논의사항으로는 △ 상반기 반장모임 개최(4월9일) △ 상반기 반모임 개최(4월15~30일) △ 1차 연수강좌 준비(5월 22일) △ 골프대회 준비(6월 9일) △ 회원 및 병·의원 가족의 날 행사 단체영화관람(6월 26일) △ 상임이사 하계 워크숍 준비(7월 6~7일) △ 제28기 의료정책최고위과정 교육 지원 및 신청 △2019년 심평원 서울지원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등을 논의했다. 

 

■ 금천구의사회, 반장 사전회의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유용규)는 지난 9일 오후 7시30분 마쯔에서 상반기 반모임을 대비해 각반 반장을 초대, 반장 사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4반 반장 최선명, 5반 반장 이명희, 6반 반장 임성호, 7반 반장 최성도, 9반 반장 유용규 원장이 참석했으며, 반모임 안건으로는 △ 2019년도 행사 일정 안내 △ 1차 연수강좌 안내 △ 골프대회 안내 △ 회원 및 병의원 가족의날 행사 안내 △ 2019년도 회비 안내  △ 전문가평가제 시범사업 안내 등 반모임 자료를 검토하였다. 

 

■ 금천구의사회, 곽경근 원장 초청 강연 

금천구의사회(회장·유용규)는 지난 12일 오후 7시30분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2층 백제홀에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27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곽경근 원장(서울내과의원)을 초청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시범사업 안내, 비용 산정 및 청구 방법, 정보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등을 통하여 참여 의원들이 시범사업을 이해하고 시행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