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2 (목)
건보공단, 캄보디아에 건강보험제도 심는다
건보공단, 캄보디아에 건강보험제도 심는다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9.04.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국가사회보장기금과 교류 확대 양해각서MOU 체결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캄보디아의 건강보험제도 도입을 적극 지원키로 해 주목된다.

공단과 캄보디아 국가사회보장기금은 한국 건강보험제도 운영 경험 공유 및 교류 확대를 위한 건강보험 양해각서를 12일 공단 서울본부에서 체결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캄보디아가 공적 건강보험을 도입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대단히 기쁘게 생각했다. 반드시 성공하길 바라며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한국은 그동안 경제성장률도 높고 보건의료 분야 발전도 많아 국민 눈높이에 맞는 건강보험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비교적 낮은 부담으로 국민의 건강수준을 높여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우리나라 건강보험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하고 있다”며 “한국이 비교적 최근에 건강보험 제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새로 도입하고자 하는 국가들에게 경험을 전수하고자 노력하겠다. 오늘 계약 체결식이 양국 보건의료 발전과 기관 간 교류 협력 증대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오크삼비지아 캄보디아 국가사회보장기금 청장은 “캄보디아에 건강보험을 도입하려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한국에서 많은 도움을 주면 좋겠다”며 “오늘 체결식을 계기로 양국 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캄보디아 국민들이 더욱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을 계기로 양 기관은 캄보디아에 한국 건강보험제도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교류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체결식이 끝나고 캄보디아 국가사회보장기금 관계자들은 공단 일산병원을 견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