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둘째 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둘째 주)
  • 하경대 기자
  • 승인 2019.04.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강서구의사회, 신입회원 간담회 개최

강서구의사회(회장‧김기찬)는 지난 20일 강서구 소재 음식점에서 2018년 개원한 신입회원과 임원진 간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서 신입회원으로 정혜욱(정안과), 박종오(박종오 내과), 권은정(마곡마취통증의학과) 회원이 참석했으며, 2019년도 예정된 의사회 일정을 확인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찬 회장은 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석할 수 있는 행사를 약속했으며,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을 부탁했다.

안지민 객원기자

 

■ 동대문구의사회, 1차 상임이사회 개최

동대문구의사회(회장·이태연)는 지난 1일 청량리동 소재 식당에서 2019년 제1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회에는 이태연 회장을 비롯해 홍승덕, 정도혁, 정재원 부회장 및 동호권 총무이사. 라환도 법제이사, 윤동진 공보이사, 정인호 대외협력이사, 안석주 섭외이사, 정병동 원로 이사 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동호권 총무이사의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이태연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고, 토의안건으로는 △회무보고 △2019년도 외국인 근로자 나눔 진료 의료 봉사 실시의 건(4월 28일) △동대문구의사회 60년사 발간 및 기념행사 준비의 건 △전체이사회 개최의 건(6월 3일) 등을 논의해 진행됐다.

2019년 외국인 근로자 나눔 진료는 이태연 회장과 권용만 감사, 박은정, 오창준, 민병근 원장이 참여하기로 했으며, 중점 과제인 동대문구의사회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및 송년 학술대회 개최(11월 16일 15:00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 관련해 중간 점검 및 향후 진행 계획을 논의했다.

끝으로 동대문구의사회 60년사 발간 및 기념행사 준비를 맡은 정재원 준비위원장은 각 동호회 활동과 여의사회 및 반모임 등 개최를 활성화하고 원활한 기념행사 진행을 위해 상임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윤동진 객원기자

 

■중랑구의사회, 현 회장단·명예회장단 회의 개최

중랑구의사회(회장·이건우)는 지난 2일 오후 7시 어선정에서 역대 회장들과 함께 명예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중랑구의사회 초대회장인 박희백 회장(의협 고문, 대한체육회 이사·한국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안민(안민 의원, 전 연세대 서울시 교우회장), 문영목(전 서울시의사회장, 고대 교우회장), 김시욱(김시욱안과의원, 전 의협 공보이사), 박상호(박상호의원, 서울시의사회 감사), 오동호(미래신경과의원, 하나협동조합장)등 역대 회장들과 이건우 회장(현안과) , 주성대 총무이사(주 정형외과)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회관 분리 사업 추진, 회무 홍보 강화 등에 대해 논의하고, 이후 역대 회장과 현 집행부와의 친목 도모 자리도 이어졌다.

 

■ 중구의사회, 코어포럼 제1차 편집위원회 개최 

중구의사회(편집위원장·김성배)는 지난 8일 오후 7시 안뜨레에서 2019년 제1차 Core Forum 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편집위원회에서는 김성배 편집위원장, 조정호, 오재국, 조한준, 신동진 위원이 참석하여 Core Forum 구성과 관련 △발간사 △축사 △연재기획 △특집기획(도원시의사공회 자매회 방문 및 대만여행) △학술원고 △회원 기고문 △회원 가족 초대전 △중구의사회 소식 △중구 관내 유관기관 소식 △십자말풀이 △표지 △광고 등 세부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김 편집위원장은 “올해 코어포럼은 회원 가족들의 다양한 기고를 적극적으로 유치 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지난해 보다 더욱 풍성하고 알찬 결과를 가져올수 있도록 편집 위원들께서 특별히 애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위원회는 오는 12월 회원 송년회 개최 시 배부하기로 했으며 제작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하기로 했다. 차기 편집위원회는 8월 19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김성배 객원기자 

 

■ 구로구의사회, 제2기 촉탁지역협의체 대면회의 개최 

구로구의사회(회장·이인수)는 지난 11일 오후 7시 팬차이나 식당에서 ‘제2기 구로구의사회 촉탁의 지역협의체 대면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이인수 회장(위원장)은 촉탁의 지역협의체 위원 소개와 더불어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안건으로는 △노인요양시설 등 촉탁의사 추천 등을 위한 운영 규정 수립 △촉탁의사 추천 지정절차 안내 △촉탁의사 추천 및 지정 현황 보고 △과년도 금전출납 보고 및 2019구로구의사회 촉탁의 지역협의체 예산안 심의 △촉탁의사 추천요청서 접수에 따른 추천(노인요양시설(그린노인요양센터)→촉탁의사 추천[참소아청소년과의원, 함영욱], 노인요양시설(메디치아요양센터)→촉탁의사 추천[구로성심병원 김상익.최문순과장]) 등이다. 

기타사항으로는 협약의료기관 및 촉탁의사 운영규정 및 촉탁의제도 운영 현황 안내, 촉탁의제도 운영관련 관계기관 협의사항 안내, 요양시설 촉탁의 진찰에 따른 본인부담금 납부 안내, 제2기 노인요양시설 촉탁의사 구로구협의체 현황 안내, 노인요양시설 촉탁의 활동 희망 의료기관 안내, 촉탁의사 활동 표준계약서 : 시설장, 촉탁의사, 지역의사회에서 각 1부씩 보관 권유, 촉탁의사 추천은 가급적 구로구 회원을 우선 추천, 촉탁의 협의체 회의(대면회의 년1회, 촉탁의사 추천요청서 접수 시 단톡방 회의 시행)에 대해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