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중앙대병원, 두통관리 애플리케이션 ‘두더지’ 출시
중앙대병원, 두통관리 애플리케이션 ‘두더지’ 출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3.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미 교수팀, 두통 궁금증 해결 및 두통관리 목적으로 개발

중앙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선미·한덕현 교수팀이 두통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두더지; 두통의 더 많은 지식’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두더지(두통의 더 많은 지식)’ 앱은 의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두통 평가 및 치료 지침을 제공해 두통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병원 진료 전후에 두통을 보다 더 체계적으로 잘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가운데, 스마트폰 구글플레이에서 ‘두통 관리 앱’을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두더지’ 앱은 두통일기, 두통지식, 질문하기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두통일기 기능을 통해 환자들은 자신의 두통 횟수, 두통 양상, 약물복용과 대처방법, 대처 효과 등에 대해 기입할 수 있다.

또한, 통계 기능을 통하여 지난 7일간, 30일간, 90일간, 기록 전체 기간을 설정하고 해당기간동안의 두통 양상에 대한 통계 수치를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은 병의원 진료 중 의사에게 평소 두통 양상에 대하여 설명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앱에 기재된 내용은 모두 최신의 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작성된 가운데, ‘두통지식’ 기능에는 두통의 진단, 평가, 치료와 관련된 의학적인 지식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질문하기’ 기능은 앱의 사용자가 궁금한 내용을 의료진에게 메일로 직접 문의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더불어, 앱에 이미 기록되어있는 내용 외에 두통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을 앱에서 작성하면 질문이 의료진에게 전달되고 의료진이 보낸 이의 메일로 답변이 전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