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故 윤한덕 센터장 · 임세원 교수, 유공훈장 받는다
故 윤한덕 센터장 · 임세원 교수, 유공훈장 받는다
  • 하경대 기자
  • 승인 2019.03.2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 각각 민훈장무궁화장 ‧ 청조근정훈장 수여

故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센터 센터장과 故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교수에게 최고등급의 유공 훈장이 수여된다.

오는 4월7일 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건강 증진 및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으로 각각 국민훈장무궁화장과 청조근정훈장이 수여될 예정인 것이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19일 “국무회의 결과 국민보건 향상 유공 등 10개 부문 유공자에게 훈장 또는 포장을 수여하는 '영예수여안' 등이 심의·의결됐다”고 전했다.

국민훈장은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적이 명확한 사람에게 수여된다. 특히 윤 센터장에게 수여되는 무궁화장은 5등급의 국민훈장 중 가장 높은 1등급에 해당한다.

또한 임 교수에게 수여되는 근정훈장은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에게 수여되는 훈장이다. 5등급 중 청조근정훈장이 1등급이다.

복지부는 5일 열리는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윤 센터장 및 임 교수의 유가족들에게 각각 훈장을 수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윤 센터장은 국내 중앙응급의료센터를 선도하며 닥터헬기 도입, 권역외상센터 출범, 국가응급진료정보망 구축 등의 업적이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임세원 교수는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민건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