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미래 스마트병원은?.. 'KIMES 2019'서 확인 하세요
미래 스마트병원은?.. 'KIMES 2019'서 확인 하세요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9.03.1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GHA' 회원사들과 공동 부스 구성...'Smart Hospital Platform' 주목
윤여동 이사장이 'Smart Hospital Platform'을 소개하고 있다
윤여동 이사장이 'Smart Hospital Platform'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글로벌헬스케어사업협동조합(이하 'KOGHA')이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회(이하 'KIMES 2019')에 참가해 미래 병원의 발전상을 제시했다.

현재 KOGHA는 'Smart Hospital Platform'를 중심 주제로 회원사들과 부스를 구성해 KIMES 2019에 참여하고 있다.

KOGHA가 선보인 ‘Smart Hospital Platform'은 4차 산업혁명의 중심축인 인공지능(AI), 웨어러블기기, 로봇,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반 기술을 의료비지니스에 접목시킨 Platform으로 내원부터 퇴원, 재활 과정까지 통합적으로 아우르고 있다.

KOGHA 윤여동 이사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KOGHA는 조합의 미래성을 홍보하고 공동으로 참가한 폴스타헬스케어㈜, ㈜엠케어코리아, ㈜포시에스, ㈜팀엘리시움, ㈜유나이브, ㈜이에스 등 회원사들과 국내외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 이사장은 “현재 회원사들과 공동으로 국가 R&D개발사업에 선정돼 의료·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융복합 공동사업을 개발할 것"이라며, "회원사의 기존 제품이나 공동으로 개발된 비지니스 플랫폼을 조합의 지주회사 코고홀딩스와 자회사 코고네트웍스를 통해 마케팅·판매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