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마약류 폐기정보, 모바일 앱으로 확인하세요”
“마약류 폐기정보, 모바일 앱으로 확인하세요”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9.03.0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기 현장사진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에 저장 관리

마약류 폐기정보를 휴대폰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앱이 나와 주목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류영진)는 병·의원과 약국에서 사용하고 남은 마약류 폐기정보를 휴대폰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마약류 폐기정보관리 도우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용하고 남은 마약류는 의사 등 마약류취급의료업자의 처방에 따라 병·의원과 약국에서 투약·조제하고 남은 마약류 의약품을 말한다.

그동안 병·의원과 약국의 마약류취급자는 사용하고 남은 마약류를 폐기하려는 경우 관련 정보와 현장사진을 서류나 전자파일로 2년간 보관해야 했다.

앞으로는 폐기 현장에서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휴대폰으로 정보를 입력하고 사진을 찍어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으로 바로 전송하고 저장하여 폐기정보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 앱에 저장한 폐기정보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보고관리’ → ‘자체폐기 정보관리’ 화면에서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하며, ‘신규등록’ 기능을 이용하여 컴퓨터에서도 폐기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마약류통합관리’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으며, 아이폰용 앱은 3월말 ‘앱 스토어’에 공개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앱을 공개하며 “마약류취급자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에 대한 사용 설명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nims.or.kr)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과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사용 시 문의사항은 상담센터(1670-6721)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