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8 (화)
공단 일산병원 "보험자 병원으로 역할 다할 것"
공단 일산병원 "보험자 병원으로 역할 다할 것"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9.03.0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 19년 기념행사...신포괄수가 시범사업 ·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효과성 입증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김성우)이 개원 19주년을 맞아 지속 성장 가능한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다짐했다.

일산병원은 3월 4일(월)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주요임원과 신촌세브란스 이병석 병원장, 강남세브란스 윤동섭 병원장 등 내외 귀빈과 일산병원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19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김성우 병원장은 지난 19년간 병원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하며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미래를 제시했다.

김성우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개원 시 많은 우려와 열악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의료의 질 향상과 적정 진료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그 결과 개원 시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4인으로 운영해 온 병실기준이 어느덧 건강보험 급여의 기준이 되어 모든 의료기관에 적용되고 있으며, 신포괄수가 시범사업과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사업은 그 효과성을 입증해, 이제는 정부의 국정과제가 되어 공공병원뿐만 아니라 민간병원들에게도 점차 파급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9년 동안 의료의 선진화, 환자안전관리의 체계화, 경영의 효율화를 위한 노력은 의료기관 인증조사, 요양급여 적정성평가 등 국내 주요평가에서 최고의 결과로 나타나고 있으며 지역의료기관을 넘어 명실상부한 경기 서북부 거점 의료기관으로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정부의 보장성 강화 정책이 원만히 이행될 수 있도록 보험자병원으로서의 기본적인 책무에 충실하고,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새로운 의료패러다임에도 대비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일산병원은 임상에 기반한 연구수행과 정책 제안을 통해 보건의료의 발전과 건강보험제도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 책임의료기관 및 지역심뇌혈관질환센터 지정 추진,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 수행 등 지역주민의 보건 향상은 물론 국가 공공의료발전에 일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와 하이브리드 수술실을 운영하여 위험성이 높은 전문 진료 분야에 대한 표준적 치료방안을 제시하고 신뢰성 있는 의료원가를 산출해 합리적 의료수가체계 구축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병원과 공공의료서비스의 발전에 기여한 모범 직원들에게 복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비롯한 이사장 및 병원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