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2019년 혈관튼튼 심쿵식단’ 운영
인하대병원, 2019년 혈관튼튼 심쿵식단’ 운영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2.2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정한영)는 지난에 이어 올해도 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혈관튼튼 심쿵식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혈관튼튼 심쿵식단’은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가 2018년 2월부터 진행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영양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말에는 인천 지역 주민들의 건강 관리 능력을 증진시켰다고 평가 받아 인천광역시 연수구청장에게 표창을 받았고 2019년에도 프로그램을 이어간다.

올해 진행될‘혈관튼튼 심쿵식단’은 지난해와 같이 인천 지역 심뇌혈관질환 고위험군 및 환자 보호자들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권역센터 전문의 및 교육전문간호사가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식습관 관리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전문영양사가 영양 교육을 진행한 후, 주민들이 심뇌혈관질환 건강식을 직접 조리하고 시식해보는 요리체험 시간을 갖는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수강생 운영 방식이다. 올해부터는 상반기(2~6월) 하반기(8월~12월)에 나눠 기수제로 운영된다. 올 상반기에는 1기 수강생들이 2월부터 6월까지 월 1회 주기적으로 교육을 수강을 하게 될 예정이다. 

수업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영양실습실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30세 이상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질환자 및 건강위험군 30명은 연수구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1월부터 사전 등록을 할 수 있다. 수업료, 교재비, 재료비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