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서울성모병원, '고객참여 고맙습니다’ 캠페인
서울성모병원, '고객참여 고맙습니다’ 캠페인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2.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이 2월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2019년 고객참여 캠페인(고맙습니다 캠페인)을 본관 1층 안센터 수납창구 옆 투명엘리베이터 주변에서 개최한다.

이 캠페인은 환자중심병원으로서의 활동에 내·외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하는 기회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됐으며, 고객의 기대수준을 높이고 참여 고객들의 긍정적인 구전을 통해 병원의 신뢰성 향상 및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고맙습니다’ 이며, ‘고맙습니다, 희망합니다 엽서 쓰기’, ‘환자경험 개선활동 전시’, ‘눈으로 보는 희망의 순간 – 사진전’, ‘희망을 전합니다 – 캘리그라피 메시지’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고맙습니다, 희망합니다 엽서 쓰기’는 평소 쉽게 마음을 전하지 못했던 가족이나 지인을 비롯해 병원의 의료진 또는 직원 등 그 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감사인사를 전하지 못한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엽서로 전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캠페인 종료 후 사연이 적힌 엽서는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환자경험 개선활동 전시’는 다양한 환자경험 개선활동을 사례별로 선정 후 웹툰으로 각색하여 전시하며, 고객의 칭찬과 격려 외에도 불편사항에 대한 병원의 개선 활동을 전시함으로써 고객과 소통·공감한다.

‘눈으로 보는 희망의 순간 – 사진전’은 병원에서 교직원들이 참여하여 서울성모병원에서 고유하게 느낄 수 있는 희망의 순간을 담은 사진을 모아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따뜻한 병원의 모습을 선사한다.

더불어 ‘희망을 전합니다 – 캘리그라피 메시지’ 프로그램은 환자들이 병원 치료과정에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힘을 줄 수 있는 메시지를 엽서형태의 캘리그라피를 통해 로비와 병동을 돌며 제공함으로써 고통으로 지친 환우들에게 치유의 힘을 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용식 원장은 “‘고맙습니다’라는 표현은 사용할수록 행복해지고 서로의 유대감을 가지고 소통하게 함으로써 환자 및 내원객, 내부 교직원들에게 상호존중 및 배려의 긍정문화를 전파할 수 있다”며, “희망의 엽서를 통해 고마움을 표현하고 서로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