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암 수술·치료 궁금증, 유튜브서 해결 하세요
암 수술·치료 궁금증, 유튜브서 해결 하세요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2.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양내과학회 대국민 소통, 매주 금 KSMOTV 팟캐스트, 팟빵, ltunes 등에 업데이트

항암치료(표적·면역치료) 전문가로서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창립된 종양내과학회가 암 정보를 찾는 대중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대국민 소통에 나섰다.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김태유 서울의대 종양내과 교수)는 지난 12월28일부터 매주 금요일 유튜브(KSMOTV 팟캐스트), 팟빵, ltunes 등에 업데이트해서, 암 진단으로 불안에 떠는 국민들에게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 치료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불안감 해소에 직접 나선다.

김태유 이사장

김태유 이사장은 “유튜브에 암 전문 콘텐츠 ‘그 암이 알고 싶다’라는 제목으로 종양내과 전문의들이 직접 들려주는 암 이야기가 국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암에 걸리면 무조건 죽는다는 막연한 불안감을 암 치료 전문가인 우리가 치료과정, 항암치료 이유, 부작용 설명 등을 통해 작은 희망을 선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예를 들어 ‘항암치료 중 구토나 구역은 왜 생기나요?’, ‘열이 나면 어떻게 하나요?’ 등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나 이메일로 질문을 하면, 방송을 통한 자세한 설명으로 궁금증 해소에 나설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