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인하대병원, 3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 획득
인하대병원, 3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 획득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2.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원장·김영모)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인천지역 최초로 실시한 3주기 상급의료기관 인증기관으로 통과했다.

지난 2016년 8월, 국내 최초 의료원 전 부문에 걸쳐 JCI(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 3차 인증에 성공한 인하대병원은 2011년 1월 1주기 인증, 2015년 1월 2주기 인증에 이어 이번 3주기 인증까지 획득하며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임을 다시금 입증하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인하대병원은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환자안전강화를 위한 신속대응팀 운영과 감염 예방의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환경티슈 사용, 예방적 감염감소를 목적으로 시행하는 환자목욕 서비스 제공, 정확하고 충실한 의무기록 작성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병원 전체에서 늘 강조하고 있는 ‘환자 안전문화’를 위한 지침과 절차가 잘 정착되어 전 직원이 숙지하고 행동하고 있으며, 문제점의 즉각적 피드백과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 점, ‘안전’이라는 항목에 대한 진정성을 인정 받았다.

김영모 원장은 “더욱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이 되기 위한 문화정립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앞으로도 환자안전의 핵심가치를 최우선으로 실현해 인천과 국내를 넘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신뢰 받는 인하대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