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건보공단,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건보공단,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9.02.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 공공기관 조사.. 최고의 청렴기관 자리매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김용익)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청렴도 4년 연속 최상위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1등급을 받아 최고의 청렴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고 고무적 반응을 나타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02년부터 공공부문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실시하고 있고, 2018년에는 270개 기관을 대상으로 6개 영역, 40개 지표에서 공공기관의 자율적인 반부패 노력을 평가해 왔다.

공단은 부패취약분야 개선을 위해 징계양정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부패예방 장치 마련을 위하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전 지사의 부서장까지 확대하는 등 제도개선에 힘써왔다.

부패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익명신고시스템을 활성화하고 테마별 집중감찰을 통해 선제적 부패 예방 활동을 실시했으며, 외부강의 등 신고 시스템 개선을 통해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 준수를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마련했다.

지난 9월에는 강원 청렴클러스터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2018 청정강원 청렴한마당’의 개막식 행사를 주관하여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에도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청렴도 4년 연속 최상위기관에 이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도 1등급을 달성하여 공단의 청렴도 향상에 다시 한번 매진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반부패 청렴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