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남부 주민에 고품격 의료서비스 제공"
"서울 서남부 주민에 고품격 의료서비스 제공"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1.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성심병원, 개원 39주년 기념식... 특성화 전문의료 실현

"서울 서남부 지역주민과 내원객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의료서비스 제공하겠다"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이영구 원장은 지난 별관 미카엘홀에서 개원 39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이 같이 밝혔다. 

이 원장은 "1980년에 개원한 강남성심병원은 서울 서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병원으로서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특성화 전문 의료를 실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결과 우리 병원은 차별화된 특성화 전략으로 로봇수술 시스템을 국내 선도적으로 도입해 정착시킨 로봇수술 특성화 병원으로서 심뇌혈관센터‧로봇수술센터‧고위험산모‧신생아 집중치료센터‧소화기센터‧신장비뇨의학센터‧항암센터 등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최고의 의술을 펼쳐왔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올해 7월에 완공되는 제2신관에는 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안과‧이비인후과‧가정의학과 외래와 최첨단 시설의 수술실과 입원실‧신생아중환자실‧종합건강증진센터가 들어서게 된다”며 “쾌적하고 편리한 최신 의료시스템으로 서울 서남부 지역주민과 내원객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영구 원장을 비롯한 노용균 진료부원장, 윤성대 행정부원장, 임은주 간호부장 등 주요 보직자와 전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그동안 병원 발전을 위해 노력한 대외기관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장기근속직원 및 모범직원을 포상했다.

우수 진료 협력병원으로써 국민 보건향상과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상쾌한 이비인후과’, ‘금천하나의원’ 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관할지역 내 응급환자 발생 시 지역주민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져준 지역 119안전센터에게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서 환자들 곁에서 봉사활동을 펼쳐온 원목실 자원봉사자와 언어 소통이 어려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환자에게 봉사한 의료통역사 벤토(VENTO)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병원 경영개선에 공로가 컸던 정형외과에 최우수 부서상을 시상하고, 고객지원실 이영숙 팀장(35년 근속), 정신건강의학과 최인근 교수(30년 근속)를 비롯한 60명의 장기근속자와 산부인과 박성호 과장 등 29명의 모범직원이 상장과 상금을 수여받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