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복지부,여성性건강관리 어플 배포
복지부,여성性건강관리 어플 배포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0.08.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장관·전재희)와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최선정)는 여성의 생리예정일, 배란일, 피임방법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10~20대 미디어세대의 특성에 맞는 생식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숙녀 다이어리’를 개발해 우선 안드로이드폰용 으로 10일부터 무료로 보급한다고 설명했다.

‘숙녀 다이어리’는 생식건강관리 모바일 프로그램으로서 생리예정일․배란일․가임기간 등 알림서비스와 나만의 피임방법 등 주요생식건강 정보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숙녀다이어리’는 10․20대 및 교사, 학부모등 청장년층 10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과 이달 5일에 두 차례 시연을 마쳤고, 내달부터는 사용 후기 국민공모전을 실시하여 사용자들의 의견을 들어서 반영할 예정이다.

현재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도 앱스토어 등록 심사 중이므로 이달 말 경에는 아이폰 사용자들도 사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일반 PC 이용자들은 아가사랑 사이트(www.agasarang.org)를 통해서 유사한 생리다이어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복지부 최희주 건강정책국장은 “이번 숙녀다이어리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자신의 생식건강정보를 확인·관리하는 현명한 세대의 등장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는 각종 모바일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자기건강관리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