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김덕수 본부장 취임
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김덕수 본부장 취임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9.01.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과제 현장 실천력 강화 및 국민과 소통 주력할 것”

건보공단 신임 서울·강원지역본부장으로 임명된 김덕수 본부장이 올해 새 출발을 다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김용익) 서울‧강원지역본부는 지난 2일(수) 새로 부임한 김덕수 본부장의 취임식 및 시무식을 가졌다.

신임 김덕수 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2019년은 보장성 강화 등 국정과제 현장 실천력을 강화하고 국민의 평생건강지킴이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국민과 소통하는 지역본부가 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장에서 국민들에게 품격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역본부 본래의 기능에 충실할 것”이라며 “문재인 케어, 치매국가책임제 등 정책결정 사항에 대한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협력․교류할 수 있는 방안 실천 및 지역본부 역할 확대, 현장 업무의 효율화‧집중화 등에 중점을 두고 지역본부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직원들이 업무 수행에 있어 스스로 결정하고 집행하는 셀프리더십과 계층 간·세대 간 공감하는 수평적 리더십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동료를 대등한 인격체로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임 김본부장은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한 후, 지난 1987년 입사해 인천남부지사장, 경영지원실장, 인재개발원장, 기획조정본부장, 경인지역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맡아왔으며, 올해 1월 1일부로 서울·강원지역본부장으로 부임했다.

한편 진종오 전임 서울·강원지역본부장은 지난 1월1일부로 단행된 공단 인사에서 경인지역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겨 경기도 및 인천 지역의 공단 본부 업무를 총괄하게 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