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삼성제약, 리아백스주 전용 생산라인 신축
삼성제약, 리아백스주 전용 생산라인 신축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12.2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000㎡ 규모 KGMP 및 CGMP기준 시설…2020년부터 연간 2천만 바이알 공급

삼성제약(대표이사·김기호)이 차세대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주(코드명 GV1001)’의 전용 동결건조 생산라인 신축에 나섰다. 

삼성제약은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는 2020년부터 연간 최소 2천만 바이알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제약에 따르면 지난 21일 경기도 화성시 향남제약공단 내 삼성제약 본사에서 기공식을 개최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삼성제약 김기호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장병원 부회장, 전재갑 부사장 등 임원진이 참석했다.

신축하게 되는 제2공장은 현재 가동 중인 동결라인과 별도로, 향남공장 내 16000㎡ 규모의 KGMP 및 CGMP기준 리아백스주 전용 동결건조 생산시설로 구축된다. 이번 제2공장 건설에는 약 2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아백스주’는 인간 텔로머라제에서 유래한 16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펩타이드(peptide)로, 체내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공격하는 기전의 신개념 면역항암제다. 현재 기존 화학치료제와 리아백스주를 병용 투여하여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3상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며, 최근 환자 모집이 완료되어 빠르면 내년 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삼성제약 김기호 대표이사는 “취임 후 경영혁신을 최우선 가치로 하여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고,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쇄신에 힘써왔다”면서, “삼성제약은 이번 리아백스주의 전용 신축 공장 건설을 계기로, 외국계 제약사와 대형 제약사에 국한된 항암 신약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진입과 중견 제약사로의 도약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