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2 (목)
고대 안암병원, 학연산 교류회 통해 인적교류 강화
고대 안암병원, 학연산 교류회 통해 인적교류 강화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12.2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믹스 정보 기반 뇌신경 질환 및 순환기 질환 예방관리’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박종훈)이 학연산 교류회를 통한 인적교류 강화에 나서 주목된다.

안암병원은 지난 14일(금) 고려대학교 미디어관 크림슨 라운지에서 학연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한국연구재단의 지원하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뉴라클사이언스·㈜신테카바이오·㈜테라젠이텍스 연구자 간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강화를 위해 시행되었다.

‘오믹스 정보를 기반한 뇌신경 질환 및 순환기 질환 예방관리’라는 주제로 개최된 교류회에는 박종훈 고려대학교병원장, 함병주 연구부원장, 김봉철 ㈜뉴라클사이언스 대표, 조양래 ㈜신테카바이오 기능연구체 연구소장, 김경철 ㈜테라젠이텍스 부사장 등이 참여했다.

행사는 △유전자/유전체 기반 심혈관 정밀의료연구(순환기내과 최종일 교수),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의 암 진단 및 건강관리(김경철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부사장), △우울증 진단 바이오마커 및 신약 후보물질 개발(함병주 연구부원장), △뇌신경계 질환 신약개발 사례(김봉철㈜ 뉴라클사이언스 대표이사), △All Deep Learing based MDD patient stratification using whole exome sequencing data(조양래 ㈜신테카바이오 연구소장)의 순서로 이루어졌다.

박종훈 고려대학교병원장은 “맞춤의료에 의한 삶의 질 향상, 경제적 비용절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과적이고 정확한 기술을 개발하고 평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고려대학교병원은 시대정신을 가지고 연구협업에 적극적으로 임해 국민건강 향상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