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서울성모병원, 건강검진 검사·진료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만족
서울성모병원, 건강검진 검사·진료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만족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8.12.2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서울성모병원에서 종합검진을 받던 고객이 이상 소견을 받고 즉시 임상 진료과에 원스톱으로 외래진료를 연계 받아, 무사히 진료와 검사를 마치고 수술까지 진행된 사례가 알려져 화제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 임송원 교수(비뇨의학과)가 종합정밀 건진을 받고 있는 김씨(55세, 남)의 전립선 초음파 검사 중, ‘트리’모양의 방광암 덩어리를 발견했다.

이에 전립선 비대증과 방광내 종괴가 의심되어 적절한 치료와 추후 추적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임 교수는 해당 환우의 건진 항목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논스톱으로 비뇨의학과 외래 진료로 연계했다.

비뇨의학과에서 평생건강증진센터에서 실시한 초음파 검사 결과를 토대로 자세한 진료를 진행하였고, 종양 절제가 필요하다는 판정이 결정됐다. 환자 김씨는 비뇨의학과 진료 후 건진으로 복귀하여 위 · 대장 내시경을 실시하고 귀가 하였고, 1주일 후 요도적 방광 내 종양 절제술을 시행하였다. 현재 종양을 무사히 절제하고 퇴원하여 건강을 회복했다.

건강검진으로 심각한 질환을 발견했을 때, 믿을 만한 의료진의 신속한 응급 진료와 처치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의 유무가 건강검진센터를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가 된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는 건강검진 중 긴급한 이상 소견을 확인했을 때 곧바로 병원 외래 연계와 과별 협진을 통해 최단 시간 내에 응급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고객응급진료 (CUT.Customer Urgent Treatmen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