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사랑의 연탄나눔...“희망촌 주민에 따듯한 겨울을”
사랑의 연탄나눔...“희망촌 주민에 따듯한 겨울을”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12.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젠의료재단, 4년 연속 ‘따뜻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진행
연탄나눔 봉사 단체사진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천종기)이 지난 16일 노원구 상계동 희망촌 일대에서 나눔코리아와 ‘따뜻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연탄봉사는 지난 2015년부터 씨젠의료재단 사우회가 기획‧주관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씨젠의료재단 임직원과 가족 약 100명이 참여해 희망촌 지역 주민들에게 연탄 5,000여 장과 생필품을 직접 배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씨젠의료재단의 한 직원은 "지대가 높고 좁은 골목이 많아 연탄 배달에 애를 먹기도 했지만, 우리를 맞아 주시는 한 분 한 분의 반가운 표정을 보니 오히려 제 가슴이 따뜻해졌다”며, “우리의 작은 노력이 이 분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탄봉사를 주관한 씨젠의료재단 사우회의 관계자는 “올 겨울 예년보다 매서운 추위가 예상되면서 우리 주위에 대한 착한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연탄봉사를 진행했다”며, “네 해째 연탄봉사를 해 오고 있는데 참여자의 수가 점점 늘고 있고, 봉사를 통해 임직원들의 관계가 더 돈독해지는 것 같아서 또 다른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사회공헌’을 재단의 핵심가치로 천명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내 의료취약 계층을 위해 의료 검사 및 인력 지원 등 활발한 보건의료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단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2018년도에도 대한의사협회‧선한봉사센터‧굿피플의사회 등 NGO 9개 기관과 협업해 약 70회의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