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3 (금)
국민연금, ‘고객 제안 이벤트’ 실시
국민연금, ‘고객 제안 이벤트’ 실시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0.07.2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전광우)은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국민연금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고객 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8월 한 달 동안 실시되는 이번 고객 제안 공모는 고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국민연금 제도와 업무처리 개선에 반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민연금 가입 확대 및 연금 수급금액 확대방안 △고객 불편사항 및 대국민 서비스 신뢰 제고방안 등을 공모받는다. 지난해에는 ‘사업장 정기고지서 연금보험료 명세표에 개인별 사용자 부담금과 근로자 기여금을 따로 표기’하자는 제안이 채택되어, 2009년 10월부터 업무를 개선하여 직장가입자의 급여 공제 처리업무에 편리함을 주고 있다.

고객제안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실명인증으로 직접 제안하거나 우편 또는 지사 방문을 통해서 할 수 있다.

향후 접수되는 제안사항은 오는 9월에 고객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효과성, 실용성, 노력도에 대한 심사를 거치며 채택된 제안 10건에 대해서는 10만원 상당의 포상이 주어지고, 채택된 제안은 금년도 중 서비스 개선업무에 적용된다.

또한 내년 초 추진실적과 성과를 평가하여 최종적으로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을 추가로 포상하고,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