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공단 일산병원, 사보 ‘문안’ 각종 수상
공단 일산병원, 사보 ‘문안’ 각종 수상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12.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홍보협회 대상 이어 한국사보협회장상 수상

공단 일산병원 사보가 각종 수상을 휩쓸고 있어 주목된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김성우)에서 발행하는 사보 ‘문안(問安)’이 지난 11월 30일(금) 한국병원홍보협회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편집 부문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 및 공기업과 기관, 단체에서 발행하는 모든 종류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기관,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일산병원 사보 ‘문안’은 2016년 첫 발행을 시작으로 병원 내 환자를 비롯해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배포되어 왔다.

국민들에게 따뜻한 문안인사를 전한다는 뜻을 담은 ‘문안’은 매해 문안인사, 남녀노소, 건강, 일, 삶 등의 밸런스 등 분기별 테마를 기획하고, 이에 맞는 건강정보와 독자들의 행복한 삶과 건강한 치유를 돕는 문화·교양칼럼 등을 수록했다.

특히 보험자병원으로서 보건의료정책을 알기 쉽게 풀어내는 등 국민들이 다양한 정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사보 문안은 창간 해인 2016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전자사보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8년에는 한국병원홍보협회 대상과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이 이어졌다.

일산병원 관계자는 “2016년 창간 이후 각종 시상식에서 연이어 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셈이다”며 “앞으로도 보험자병원으로서 국민들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국민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매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