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건보공단 SNS, 복지부장관상 수상
건보공단 SNS, 복지부장관상 수상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12.0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향력 있는 채널과 콘텐츠 개발로 미디어 트렌드 변화 대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김용익)은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제28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SNS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그동안 공식 SNS ‘건강천사’ 채널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를 운영하고, 블로그 채널은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등 총10개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실시간 소통해 왔다.

특히 카드뉴스, 동영상, 웹툰, 인포그래픽, 포토툰 등을 활용해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건강 및 질병정보, 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왔으며, On-Off Line을 통한 이벤트와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등을 통해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건강보험 제도 운영 등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2월 6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28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SNS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그 결과 공단 SNS는 지난 11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4년 연속 ‘공공부문 대상’ 수상과, ‘소통 CEO부문 대상’(이사장)을 공공기관 최초로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 소통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공단에서 발행하는 사보 「건강보험」이 외부 유관단체장상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을 수상하였다. 사보 「건강보험」은 매월 약 10만 부가 발행되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문화정보지로서, 공단 지사 민원실, 의료기관, 도서관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공단 홍보실 관계자는 “앞으로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효율적 SNS 채널과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사보를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