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8 (화)
심평원 김선민 기획이사, OECD 워킹그룹 의장 선임
심평원 김선민 기획이사, OECD 워킹그룹 의장 선임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12.0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CQO 워킹그룹을 대표해 주요의사 결정 및 전문가 회의 진행 예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김승택 이하·심평원)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2019년 OECD 보건의료 질과 성과(HCQO) 워킹그룹(이하·HCQO 워킹그룹)’ 의장으로 선임됐다.

HCQO 워킹그룹은 지난 2001년부터 지표 개발·수집·비교 과정을 통해 의료의 질 측면에서 OECD 회원국의 보건의료 성과를 비교하고 있다. 심사평가원은 보건복지부(정책통계담당관)의 지원을 받아 한국을 대표하여 2007년부터 워킹그룹에 참여하고 있다.

OECD는 12월 6일 HCQO 워킹그룹의 의장단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롭게 의장단을 구성했고, 의장으로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를 선임했다.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그동안의 HCQO 워킹그룹 활동과 WHO 근무 경험이 높게 평가되어 기 의장단의 추천과 회원국의 동의로 선임됐다.

2019년 한 해 동안 HCQO 워킹그룹을 대표하여 주요 의사를 결정하고, 전문가 회의를 진행하는 역할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OECD는 연 단위의 의장단 구성 원칙에 따라 한국, 일본, 캐나다, 호주, 슬로베니아를 2019년 의장단으로 구성했다.

의장단은 보건의료에서 높은 지명도와 전문지식 보유, WHO 등 국제기구 경험, 지역적 다양성 등을 고려하여 결정된다.

김선민 이사는 2011년에 HCQO 워킹그룹의 부의장으로 활동(2011~2015년)한 이력이 있다.

당시 심사평가원에서 상근평가위원으로 근무하던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OECD 프로젝트지원단장을 맡아 HCQO 워킹그룹의 실무 책임자(focal point), OECD 보건의료의 질 국가 평가(Quality of Care Country Review) 사업의 한국 측 실무 담당자(Central Contact)로도 활동했다.

이번 김선민 기획상임이사의 의장 선임에 대해 심사평가원 관계자는 “그동안 한국이 OECD HCQO 워킹그룹에 적극적으로 활동한 큰 성과이며, 전 세계적으로 의료의 질 평가 분야에서 한국의 달라진 위상을 반영한 쾌거로 볼 수 있다”고 고무적 반응을 나타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