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한 해 마무리는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한 해 마무리는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12.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둔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 음악회 열려
은둔환자 후원음악회

‘은둔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 음악회’가 지난달 30일 경희대 크라운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후원 음악회는 ‘알을 깨고 한걸음, 함께해요 세상 속에서’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은둔환자 의료지원 사업 1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은둔환자 의료지원 캠페인 활성화를 통해 은둔환자와 함께 하는 세상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에는 카벨플루트오케스트라가 ‘그리운 금강산’, 오페라 ‘투란토트’ 등 감동적인 음악 공연을 선사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했다. 

이날 은둔환자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 및 엔젤병원 관계자들은 은둔환자 지원에 대한 사회적 중요성을 거듭 확인했다.

한편,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은 외형적인 신체질환 등으로 사회에서 고립된 은둔환자들의 의료지원과 사회복귀를 돕는 순수민간주도 사회공헌사업으로 바노바기 성형외과를 비롯한 9개의 엔젤병원과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KMI한국의학연구소, 헬스경향 등이 함께 한다.

이번 행사에 엔젤병원으로 참석한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반재상 원장은 “사회는 갈수록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사회에서 고립된 은둔환자들의 시간은 멈춰있는 경우가 많다”며, “질환때문에 사회로부터 소외된 은둔환자들을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의료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