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인천성모병원,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인천성모병원,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8.11.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원장·홍승모)은 지난 28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보건의료지원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천성모병원은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통해 사회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저소득 노인 대상 안과 검진비 지원사업’, ‘저소득 노인 대상 무료 건강검진’, ‘한부모 가정 어린이 무료검진 사업’, ‘다문화 가정 및 이주노동자 등 무료 건강검진’ 등을 진행했다.

또한 ‘동티모르 뇌종양 환자 무료 수술 지원’, ‘필리핀 빈민아동의 영양식 지원’ 등을 펼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치유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나눔 의료를 실천하고 있다. 

그리고 인천시 부평구, 중구, 남구 보건소 등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매년 진행해, 질병 치료에 앞서 교육 등을 통해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북부교육지원청과 인천성모병원간의 지역협업모델구축으로 다른 교육청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그리고 인천성모병원은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병원이다. 폭염 속 노숙인 및 쪽방주민 보호를 위한 성금 기탁,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에 후원물품과 의료품 지원, '자선바자회' 수익금을 통해 국제 이주 노동자 의료비 지원, 추석 연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눔 성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공헌 및 지역상생발전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