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공단 일산병원, 네팔 카투만두에서 의료봉사
공단 일산병원, 네팔 카투만두에서 의료봉사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11.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건이강이 봉사단과 공동주관…7박 9일간 다양한 봉사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김성우)은 지난 16일(금)부터 24일(토)까지 7박 9일간 네팔에서 의료취약 계층을 위한 해외 의료 봉사를 마치고 돌아왔다.

이번 의료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일산병원의 공동 주관으로 시행되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해외의료봉사활동에는 공단 건이강이 봉사단 18명과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간호사, 약사 등의 전문 의료진과 행정지원팀으로 구성된 봉사단 10명 등 총 28명이 참여했다.

일산병원 봉사단은 의료‧보건 환경이 열악한 네팔 카트만두 인근 산악마을에 진료소를 마련하고 네팔 현지 의료진(의사, 약사, 간호사 등)과 함께 평소 형편이 어려워 병원 진료를 보지 못했던 환자들에게 진료 및 건강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저개발국가에서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지원하고 있는 NGO단체인 캄보프렌드와 네팔 봉사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유치원‧초등학교 아동 대상 구강위생관리(칫솔, 치약세트 제공) 교육을 실시하고, 클레이 아트, 꿈그리기, 종이접기 등의 활용놀이와 학교 건물 외벽과 교실내부 도색, 건물외벽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의료 봉사가 네팔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어려운 생활환경에 고통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의료취약지역을 선정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보험자병원으로서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