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임정기 KAMC 이사장 연임
임정기 KAMC 이사장 연임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0.07.2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장협회(KAMC)는 지난 22일 오후5시 무주 티롤호텔에서 제9차 총회 및 리더십워크샵을 개최하고 임정기 이사장을 만장일치로 연임시켰다. 이에따라 임 이사장은 향후 2년간 KAMC를 이끌어가게 됐다.

이와함께 총회는 신임이사에 김진 가톨릭의전원장을 비롯 서성옥 고려의대 학장, 어환 성균관의대 학장, 이병두 인제의대 학장, 최재훈 충북의대 학장을 선출했다. 유진호 감사(나래회계법인)는 연임됐다.

임정기 이사장은 연임 소감을 통해 “KAMC가 사회와 대학으로부터 존중받도록 하겠다“며 ”그동안 의사양성학제 때문에 힘든 2년을 보낸 만큼 이제부터는 좀 더 내실 있고 전문성 있는 조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 차기 임원 선출 및 의사양성학제 개선방안에 관한 보고와 함께 향후 대응방안에 관해 집중적인 논의를 가졌다. 특히 KAMC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의사양성학제 자율선택 방침을 환영'한다는 입장표명과 함께 교과부와 각 대학본부에 “추후 자율선택이 잘 수행될 수 있도록 제반 조치를 취해 줄 것”을 건의키로 했다.

한편, KAMC 최고책임자를 위한 리더십 워크숍은 'Facilitative Leadership'을 주제로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동안 관심속에 개최됐다.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