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50 (목)
건보공단, 건강보험 국제 워크숍 실시
건보공단, 건강보험 국제 워크숍 실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11.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보건부, 건강보험청 직원 참여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김용익)은 건강보험 정책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의 보건부 및 건강보험청 직원, 학계 등이 참여하는 건강보험 국제 워크숍을 개최한다.

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보건복지부 주관하에 개발도상국의 보편적 건강보장(UHC) 달성을 목표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건강보험심사평가원(HIRA) 등과 공동으로 건강보험정책 협력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탄자니아, 방글라데시 등 건강보험제도 초기 단계에 있는 국가와 현재 실시하고 있어도 완전한 UHC를 달성하지 않은 국가 등 11개국 22명이 참석하여 한국 건강보험의 운영경험을 공유하고 자국 상황에 맞게 이를 어떻게 적용 할 수 있는지를 실습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한국의 건강보험 운영 경험, 참가 국가들의 제도 소개, 한국 건강보험제도의 참가국 적용가능성 분임토의, 한국제도를 활용한 개도국 적용 등의 내용도 같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한국의 건강보험제도를 학습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와의 비교ㆍ토론을 통해 개도국에 맞는 건강보험 적용방안을 모색할 수 있고 우리나라와의 협력사업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한국의 건강보험제도를 널리 알리고 개발도상국의 현실에 맞는 맞춤형 UHC 달성 지원을 위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