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3代가 함께하는 건강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3代가 함께하는 건강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07.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정형근)은 지난 18 서울 남산국립극장 광장을 가득 메운 60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공단 창립 10주년 기념, 3代가 함께하는 건강 걷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나경원(중구) 국회의원과 이심 대한노인회 회장, 이종승 한국일보사장 등 많은 내빈과 공단 홍보대사인 임현식, 오상진, 임직원 및 가족 등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남산공원의 순환 산책길 7km를 완주했다.

식후 행사로 진행된 ‘3대 동거, 다문화 다자녀 세대’에 대한 포상과 양생체조 시범, 체성분 등 건강측정과 건강 상담 부스 운영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 김**(54세, 중구)씨는 “신록이 우거진 남산 순환도로 걷기 코스를 걸으면서 새삼 건강의 소중함과 걷기운동을 생활화 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되는 기회가 됐다”며 “제대로 된 걷기체험과 행사 진행 등 대회를 주관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감사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공단에서는 걷기 운동을 국민운동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저변확대와 붐을 조성하기 위해 걷기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건강 걷기 행사를 추진하여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