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35 (금)
고대 의대, 日 나고야 의대와 임상실습·연구교류 강화
고대 의대, 日 나고야 의대와 임상실습·연구교류 강화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11.1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Kenji Kadomatsu 의과대학장 특강도 열려

고대 의대와 일본 나고야 의대가 앞으로 인력과 연구 면에서 협력을 강화키로 해 주목된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이홍식)은 지난 5일(월) 일본 나고야대학교 의과대학(Nagoya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Medicine)과 MOU를 체결하고 초청 특강을 여는 등 실질적인 교류에 박차를 가했다.

고대 의대는 지난해 대학 간 상호 협력과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세계 9개 의과대학과 함께 ‘Global Alliance of Medical Excellence(GAME)’를 설립한 바 있다. 나고야 의과대학도 창립대학 중 하나로, 양교는 의대생 연구, 대학원생 교육 및 연구 진흥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이날 겐지 카도마츠(Kenji Kadomatsu) 의과대학장을 포함한 나고야 의대 측 방문단이 고대 의대를 찾았으며 의과대학 시설 투어에 이어 교류간담회를 개최하고 협약식 세리모니를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교는 △의대생 임상실습 교류 및 연구 활성화 △대학원생 연구 협력 △교원 공동연구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업무협약식에 이어 ‘의학교육 및 연구에 대한 대학의 현황과 발전계획’을 주제로 나고야 의대 카모타츠 학장이 특강을 열었다. 노벨상 수상자를 6명이나 배출한 나고야대학교의 현황과 시설 등을 소개했으며, 영 리더스 프로그램, 조인트 디그리 프로그램 등 학교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또 세계 의과대학 협의체 GAME의 의의를 설명하며, 세계 의학교육 발전을 위해 앞으로 고대 의대와 다각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언급했다.

이홍식 의과대학장은 “나고야 의대와의 공고한 교류 관계를 바탕으로 국제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며, 교원 국제 협력연구 지원을 적극적으로 모색 중”이라며, “오늘 업무협약을 토대로 양국 의학교육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나아가 세계 의학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