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17 (수)
소노바코리아, ‘겨울철 정전기로부터 보청기 관리하는 법’ 공개
소노바코리아, ‘겨울철 정전기로부터 보청기 관리하는 법’ 공개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11.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한 공기, 정전기 기승…초소형 전자기기 보청기 손상 일으켜
포낙보청기

최근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정전기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다. 
 
정전기는 전류가 거의 없어 인체에 해롭지는 않지만 전압이 높은 만큼 초소형 전자기기인 보청기에는 치명적인 전류가 된다. 특히 가을, 겨울철에 정전기로 인해 보청기 내부 칩이 손상돼 순간적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고장 나는 경우가 많다.
 
정전기로 인한 보청기 손상을 방지하려면 무엇보다 적정 습도 유지가 중요하다. 정전기에 의해 생기는 전압은 습도가 50%일 때 7500V, 습도가 30%일 때 15000V, 습도가 10% 이하일 때는 35000V에 이를 정도로 습도가 미치는 영향이 크다. 
 
적정 습도는 60~7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위해 실내에 가습기, 화분 등을 놓는 것이 좋다. 

또한 보청기를 만지기 전에는 손에 핸드크림 등을 바르고, 니트와 같이 합성섬유 소재의 옷을 입을 경우에는 보청기를 먼저 뺀 뒤에 벗는 것이 좋다. 단, 습도가 너무 높아도 보청기에 해가 되기 때문에 겨울철이라도 습기 제거기를 통해 보관하는 것이 필요하다.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의 리딩 브랜드 ‘포낙(Phonax) 보청기’의 리튬 이온 충전식 보청기 전용 제품인 ‘충전 케이스 RIC’는 충전기, 제습제, 하드 케이스, 청소 관리 키트까지 4가지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케이스에 보청기를 꽂아두기만 하면 빠르게 충전되며 제습제 및 청소용 도구가 내장돼 있어 손쉬운 보청기 관리 및 하드 케이스로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