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8 (토)
경상북도의사회, ‘2018 추계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경상북도의사회, ‘2018 추계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11.0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감염관리 비롯 최신 의학정보 제공...장유석 회장, 전국의사총궐기대회 참여 독려
경북의사회 추계학술대회 전경

경북의사회가 추계학술대회에서 2018년부터 시행된 필수과목 교육과 함께 1차 진료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신 의학정보를 회원들에게 제공했다.

경상북도의사회(회장·장유석)는 지난 4일(일) 오후 2시 경북대병원 대강당에서 ‘2018년도 추계종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학술대회는 본회 정휘수 학술이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장유석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을 알렸다. 

장유석 회장은 개회사에서 “많은 회원들이 이번 학술대회에 참석해 매우 뜻깊다. 더욱 발전된 진료를 위해 교육받고, 의료현장 최일선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회원들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오진의 책임으로 의사 3명이 법정 구속되는 사태가 일어났다”며, “오는 11일 대한민국의 의료를 바로세우기 위해 개최되는 전국의사총궐기대회에 많은 회원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평소 개원가에서 자주 접하는 질환들을 보다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지난 2015년에 이어 올해도 발생한 ‘메르스(MERS, 중동 호흡기 증후군)’로 감염병 위기에 대한 대응과 예방의 필요성이 커져 질병관리본부와 대한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인 감염병 예방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회원이 전문성 및 직업윤리의식 함양을 위해 2018년부터 시행된 ‘필수과목 이수 의무화’와 관련한 필수과목을 포함하여 2019년 면허신고 대상자의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세션1은 경북의사회 나득영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고혈압의 진단 최신 가이드(대구가톨릭의대 순환기내과 류재근 교수) △당뇨 치료의 주사약제 소개(순천향의대 내분비내과 정지윤 교수) △일차진료에서 손발저림의 감별진단(동국의대 신경과 박진모 교수)이 진행됐다. 

세션2는 경북의사회 대의원회 박일영 부의장이 좌장을 맡아 △2018년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감염병 예방 교육(경북의대 감염내과 김신우 교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약물치료(영남의대 소화기내과 김경옥 교수) △외래에서 적절한 흡입제 처방하기(계명의대 호흡기내과 박재석 교수)가 진행돼 회원들에게 유용한 정보의 장이 형성됐으며, 참석한 회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4평점(필수과목 1평점 포함)이 주어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